난청을 극복한 위인들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1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2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3

베토벤

수많은 명곡을 남긴 천재 음악가 베토벤.

이런 그도 점점 청력을 읽게 되며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20대 중반 청력에 문젝 생겨 30대에는 소리를 잘 구분하지 못할 정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베토벤은 57세로 삶을 마감할때까지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다고 하네요.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4

헬렌켈러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  심한 병에 걸려 청각과 시각을 잃은 헬렌켈러는 

훌륭한 가정교사를 만나 장애를 극복하고, 미국의 명문 대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이후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는 데에 일생을 바쳤습니다. 

헬렌켈러는 장애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5

에디슨

책읽기를 좋하하고 호기심이 많은 소년 에디슨은 학교에 적응하지 못해 자퇴를 합니다. 

이후 다양한 사회경험을 하며 여러가지 실험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열차에 불링 붙는 바람에 관계다들에게 구타를 당하고 쫓겨나게 됩니다. 

이 때 에디슨은 쉬를 심하게 맞았는데, 이 때부터 평생 청각 장애를 갖고 살아가게 됩니다.

이후 끊임 없는 독서와 연구에 몰두하여 약 1,300여개의 특허를 획득하는 세기의 발명왕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6

난청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

난청으로 고통 바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가까운 보청기 전문점 등 청각 전문센터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가능하면 조기에 보청기를 착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력이 떨어지면 안경을 쓰듯이 청력이 떨어졌다면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7

 

https://posts.gle/MwtGc

3 thoughts on “난청을 극복한 위인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